대학생과 시민단체 한팀, 단체 활동 영상 제작
6월 2일 10시부터 시민단체 10팀 선착순 모집

지난해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시민행동 21. 영상 제작을 위해 시민행동 21 김종만 대표가 전북대학교 학생들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지난해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시민행동 21. 영상 제작을 위해 시민행동 21 김종만 대표가 전북대학교 학생들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전북대학교(총장 김동원)에서 6월 2일부터 지역시민단체 네트워크 지원 사업에 참여할 시민단체 10팀을 모집한다.

전북대학교 신문방송사에서는 국립대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시민단체 네트워크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는 시민단체와 대학생이 한팀이 돼 시민단체 활동을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는 것으로 전북대학교는 이를 통해 대학과 시민단체, 시민단체와 시민단체 간 네트워크 구축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단체는 전북대학교 신문방송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기사 하단 파일 첨부함)를 내려받아 이메일(anji@jbnu.ac.kr)로 접수하면 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할 총 10팀의 시민단체가 모집되면 접수를 종료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제작 영상은 전북대학교 방송국 유튜브 채널에 올리며 원본은 시민단체와 공유한다. 시민단체는 각종 행사에서 제작 영상을 사용할 수 있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전북대학교 신문방송사(270-3536)로 하면 된다.

한편, 2020년부터 진행된 본사업을 통해 2020년과 2021년 각각 8팀과 12팀의 시민단체가 활동 영상을 제작했다. 해당 영상은 전북대학교 방송국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북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