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준만·한윤봉 교수 도서 출간

▲ 강준만 교수(왼쪽)와 한윤봉 교수

최근 우리학교 한윤봉(공대·화학공학) 교수와 강준만(사회대·신문방송) 교수가 각각 책을 펴냈다.

한 교수는 지난 1일 나노 구조에 대한 전 세계적 연구를 5권의 도서로 정리한 『Metal Oxide Nanostructures and Their Applications(금속산화물 나노소재의 제조 및 응용)』를 출간했다. 이번 저술 작업은 한 교수의 연구실적을 인정한 미국과학출판사의 의뢰로 시작됐으며 한 교수의 제자인 사우디아라비아 나즈란대학 Ahmad Umar 교수와 함께 2년에 걸쳐 집필을 완성했다. 책은 나노소재의 응용에 관한 최신의 연구결과를 모은 것으로 나노 분야를 전공하는 학생들과 연구자들에게 도움이 될 예정이다. 한 교수는 “이번 저술은 이론을 총 정리하는 힘든 작업이었지만 학문의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어 의미 있었다”고 전했다.

강 교수는 미국의 역사를 정치·경제·군사·외교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정리한 『미국사 산책』을 지난 12일 발간했다. 총 15권으로 이뤄진 이 책은 현재 5권까지 출간된 상태며 오는 6월까지 전 시리즈가 출판될 예정이다. 강 교수는 “통합적인 역사를 제시해 많은 학생들이 역사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 책을 펴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북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