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본부팀…개발도상국 파견

오는 13일(?)까지 학생과에서 우리학교 2009학년도 공모팀 하계 해외봉사단을 모집한다.
이번 공모팀 해외봉사단의 구성은 전임강사 이상의 교수 1명, 교직원 또는 대학원생 1명을 각각 단장과 부단장으로 추대하고 직전 학기 성적 85점 이상인 15명 이상 18명 이내인 재학생이어야 한다. 학생과 측은 파견국에 따라 공모팀 당 1천500만원에서 2천100만원을 파견 학생 장학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이들은 방글라데시, 캄보디아를 포함한 국제통화기금 분류 개발도상국에 파견되며, 현지에서 건축·토목 사업 돕기와 같은 노력 봉사, 한국어·레크리에이션 등 교육봉사 및 의료봉사 등을 진행하게 된다. 
참가를 원하는 팀은 공모팀 지원서·참가자 명단·봉사 계획서·예산서·성적증명서를 학생과에 제출해야 한다. 또 현지 연계기관이나 국내 기관인 한국국제협력단, NGO 단체 등을 통한 현지봉사활동 및 안전을 보장하는 문서도 제출해야 한다. 공모 결과는 우리학교 홈페이지 해외봉사단 블로그(http://blog.chonbuk.ac.kr/sangbomi)에 발표된다.
한편, 오늘(13일)까지 모집하는 본부팀 하계해외봉사단은 오는 16일 오후 2시, 학생서비스센터 1층 이노까페에서 면접이 이뤄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북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