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과 24일·국제교류부 21일

우리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역대학 우수 장학생’과 ‘교비 유학생’을 선발한다.
한국과학재단에서 주관하는 지역대학 우수 장학생은 2009학년도 이공계열학과에 입학한 신입생을 대상으로 대학수학능력시험 우수자와 대학별 입학성적 우수자, 해당 대학 추천생 등 세 부문이다. 선발인원은 대학별로 신입생 정원 비율에 따라 일정 인원을 배정하며, 입학금을 제외한 등록금의 50%를 지원 받게 된다.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오는 23일까지 한국과학재단 국가과학기술장학사업 홈페이지(http://scholarship.kosef.re.kr)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류는 24일까지 2009학년도 1학기 등록금 납부영수증 사본과 함께 각각 2부씩을 학생과 장학팀에 제출해야 한다. 
또한 4학년 재학생과 5년 이내에 졸업한 학생을 대상으로 우리학교 국제교류부에서 교비유학생 신청을 받는다.
미국, 캐나다, 호주 등 영어권 국가의 경우 인문·사회계열은 CBT(computer based) 250점 이상, 자연계열은 CBT 230점 이상을 점수를 받아야 한다. 일본, 중국, 프랑스 등 비영어권 국가는 지원 국가의 공용 언어 구사가 가능해야 신청이 가능하다. 단, 재학 기간 중 전체 학년 성적이 평균 4.0이상이어야 하며, 교비유학생으로 뽑힌 학생은 1만 달러 내외의 지원을 받게 된다.
지원접수는 오는 21일까지 우리학교 홈페이지에서 교비유학생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수학계획서, 지도교수 추천서 등과 함께 국제교류부에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북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