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관상은 길(吉)일까? 흉(凶)일까?”
사랑․돈․명예…둥글둥글한 인상 최고

여기 남들보다 훨씬 더 돈을 많이 번 부자가 있다. 누구는 ‘어떻게 돈을 잘 벌었는가’를 궁금해하기도 하지만, 또 누군가는 그 사람이 어떤 인상을 지녔는지를 살펴보기도 한다. 사람들은 부자가 된 사람의 운명을 어떤 기준(관상)으로 객관화 해 믿고 싶어하는 마음이 있기 때문이다.

관상은 어떤 사람의 성격, 미래, 운명을 예측하는 학문으로 오래 전부터 좋은 운을 받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욕망 때문에 생겨났다. 그 중 과거부터 현재까지 사랑, 돈, 명예에 관련된 관상은 시대가 변해도 사람들의 관심을 독차지하고 있다. 시간이 흘러도 변함 없는 사랑, 돈, 명예에 관한 관상을 몇 가지 소개해 본다.

첫째, 관상학에서는 사랑에 관해 이성에게 인기가 많은 사람들은 공통적으로 둥그스름한 느낌을 주는 상을 갖고 있다고 봤다. 관상학에 따르면 이마는 깨끗하고 훤하며, 눈썹은 초승달 모양으로 둥그스름하며 눈은 크고 동그랗고, 목은 탄력 있고 세로로 힘줄이 약하게 드러난다면 이성에게 인기가 많은 사람일 가능성이 크다. 또한 이마가 지나치게 좁은 사람은 변태적 애정표현을 많이 하는 스토커형 애정관을 갖고 있다고 하니 조심하는 편이 좋다. 눈 주변 주름은 바람기를 뜻해 상대가 바람둥이인지 아닌지를 보려면 눈가의 잔주름을 확인해보면 된다. 즉 관상에서는 눈웃음을 치는 사람은 바람둥이일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둘째, 돈을 많이 버는 관상의 경우 가장 큰 특징은 작은 눈과 두꺼운 피부에 있다. 작지만 눈빛이 예리하고 안광도 밝은 사람이 재물운과 금전운이 좋다고 본다. 작은 눈을 가진 사람은 의지력과 인내심이 강하고 승부에 대한 욕망이 강해 돈을 모을 수 있는 형질을 타고났다고 한다. 또 피부는 살결이 좀 두꺼워 보이면서 탄력이 느껴지는 얼굴이 길하다고 여긴다. 코는 콧날이 오똑하고 콧망울이 도톰해야 금전운이 좋다고 한다. 턱의 경우, 요즘 인기 있는 V라인 턱은 관상학적으로는 예술적 감성이 발달돼있어 예술방면으로 진출하게 되면 천부적 재능을 발휘하지만 재물을 모으기는 어렵다고 본다.

셋째, 명예에 대한 관상은 명예를 얻는 사람들의 상이 M자형 이마를 갖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M자형 이마는 이마가 약간 넓은 듯하면서 좌우로 양끝이 치켜 올라가 있는 형태다. 국회의원들이나 기업 회장들의 이마를 보면 M자형 이마가 많음을 알 수 있다. 그러나 M자형 이마는 탈모가 잘되는 타입이기 때문에 대머리가 많다는 단점이 있을 수 있다.

위에서 소개한 3개의 관상은 하루아침에 저절로 만들어진 것이 아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좋은 모습이 좋은 관상을 만들어낸 것이다. 사랑 받는 사람, 돈 잘 버는 사람의 인상은 개인의 노력으로 얼마든지 좌우될 수 있다. 건지인들도 어떤 일이든 노력하면 사랑 받고 잘사는 좋은 관상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자.z

저작권자 © 전북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