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부터 이틀간 국제교류부 접수

국제교류부에서 오는 6일부터 이틀 간 미국과 대만에 파견될 교환학생 신청을 받는다.

오는 8월부터 한 학기간 미국 노스 다코다 주립 대학에서 수학하게 되는 미국 교환학생은 총 5명을 선발하며 파견되는 학생에게는 장학금 5백만 원과 파견대학 등록금 할인 및 이수학점이 인정되는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또한 3명이 파견되는 대만 충칭 대학은 오는 9월부터 1년 동안 수학하게 되며 파견학생에게는 장학금 60만원과 기숙사 무료제공 및 파견대학 등록금이 면제된다.

파견 종료 후 우리학교에서 최소 1학기 이상 수학할 수 있고 전학년 평균 B이상인 학생이면 지원이 가능하며 TOEFL IBT 70점(CBT 193점) 이상이거나 TOEIC 800점 또는 IELTS 5.5이상이어야 한다.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우리학교 홈페이지 학사공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전학년 성적증명서, 국·영문 수학계획서 각각 1부와 영어능력시험 성적표 및 여권 사본 각 1부를 지참해 본부 별관 1층 국제교류부에 제출하면 된다.

면접은 오는 10일 오전 11시부터 언어교육원 316호에서 치러지며 학부성적, 면접, 영어능력시험을 합산한 총점 순으로 선발될 예정이다. 최종합격자는 오는 12일 오후 6시 이후 국제교류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북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