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31명…2학기부터 1년 수학

국제교류부에서 오는 9월부터 이듬해 8월까지 일본과 스페인에서 수학할 교환학생 신청자를 모집한다.

학부성적이 80점 이상이고 교환학생으로 해외 대학에 파견된 경험이 없는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환학생은 일본과 스페인 각각 21명과 10명을 파견한다. 가고시마·미야자키·토호쿠·훗카이도 대학으로 파견되는 일본 교환학생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영어와 일본어 프로그램으로 나눠 신청자를 지원받으며 JLPT 1급과 TOEFL IBT 79점 이상 소지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선발은 면접, 언어능력시험, 학부 성적 등의 합산으로 이뤄지며 선발된 학생에게는 파견대학 이수 학점 인정과 장학금 60만원이 지급된다. 면접은 오는 16일 법학전문대학원 바오로홀에서 진행되며 19일에 합격자 발표가 이뤄진다.

한편 바르셀로나자치·알깔라 대학에 각각 5명씩 파견할 예정인 스페인 파견 교환학생 선발은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 간 접수를 받는다. 스페인어로 전공 공부가 가능한 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나 알깔라 대학은 스페인중남미어문학과 재학생만 가능하다. 면접, 필기시험, 학부성적을 합산해 선정되며 파견 학생에게는 파견대학 이수 학점과 장학금 170만원이 지급된다. 면접과 필기시험은 오는 22일 언어교육원에서 치러지며 오는 23일 합격자 발표가 이뤄진다.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지원서, 학부 성적증명서, 여권 사본, 수학계획서를 국제교류부에 제출해야 하며 일본 교환학생 지원자는 JLPT 또는 TOEFL 성적표도 제출해야 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국제교류부(☎270-209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북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