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험토크콘서트, 뚤레뚤레 각각 오는 7일 진행
글쓰기 워크숍, 서평‧자기소개 당일까지 접수

취업지원과와 큰사람교육개발원이 2018학년도 마지막 달인 12월, 멘토링 박람회 및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취업지원과는 4차 재학생 멘토링 박람회, ‘메타 존 맥스웰’ 리더십교육, 진로지도프로그램(CDP)을 예정하고 있다. 4차 재학생 멘토링 박람회는 재학생 멘토들과 교내․외 활동에 관해 이야기 해볼 수 있는 행사로 오는 26일 오후 6시부터 2시간 동안 중앙도서관 지하1층 큰사람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신청은 오는 14일 오후 6시까지 취업지원과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존 맥스웰’ 리더십 교육은 리더의 긍정적 마음가짐이 타인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지 알아보는 교육으로 이를 통해 리더가 갖춰야 할 마음가짐에 대해 배울 수 있다. 교육은 오는 26일부터 2박3일간 외부연수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장소는 미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오는 14일 오전 10시까지 취업지원과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진로지도프로그램(CDP)은 목표를 위한 핵심가치관을 탐색하고 직업포털 사이트를 통해 직업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은 2회에 걸쳐 진행된다.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8시간, 오는 28일 오전 9시부터 7시간 열리며 장소는 중앙도서관 지하1층 큰사람세미나실이다. 참여를 원하는 이는 오는 19일 오후 6시까지 취업지원과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단 진로교과목, 진로캠프, 진로지도프로그램 기존참가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밖에도 스피치방법부터 현장업무까지 다루는 직무역량강화캠프도 예정돼 있다. 캠프는 오는 21일부터 1박2일로 이뤄지며 자세한 공지는 오는 7일에 취업지원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큰사람교육개발원은 기존에 진행해온 토크콘서트 ‘나야’와 뚤레뚤레를 이어 개최하고, 글쓰기워크숍을 마련할 예정이다.

모험대사가 겪은 경험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토크콘서트 ‘나야’는 오는 7일과 26일 각각 진수당 바오로홀과 자연대 본관 525호에서 공모전 및 대외활동 등을 주제로 열린다. 강연시간은 각 오후 5시부터 1시간이며 신청은 오는 16일부터 오는 26일 오후 2시까지 큰사람교육개발원 홈페이지 또는 현장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이번 해 마지막 뚤레뚤레는 오는 7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풀코스로 진행된다. 신청은 오는 6일 오후 2시까지 큰사람교육개발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현장접수는 받지 않는다.

글쓰기워크숍은 서평쓰기와 자기소개서쓰기로 나뉘어 각각 오는 7일 오후 2시, 오는 12일 오후 4시에 열린다. 신청은 오는 행사 당일까지 큰사람교육개발원 홈페이지 또는 현장에서 가능하다.

윤경락 기자 jirigo2061@jbnu.ac.kr

저작권자 © 전북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